[새로 나온 책] 너는 지금을 이겨낼 수 있다 外
입력 2014-03-19 02:51
너는 지금을 이겨낼 수 있다/맥스 루케이도 지음, 최요한 옮김/아드폰테스
저자의 최신작이다. 전작 ‘하나님의 가장 완벽한 선물, 은혜’가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를 말했다면, 이 책은 고통과 고난에 주목하며 좀더 현실적인 문제를 다룬다. 인생의 고비마다 나를 일으켜 세우는 하나님의 은혜를 전한다. 저자 특유의 쉽고 재치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무겁지 않게 이야기를 풀어간다. 그리스도인들이 좋아하는 성경 인물 요셉을 통해 고난을 이겨내는 방법을 말하는 것만 봐도 그렇다. 요셉이 처한 위기 상황을 지금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이 시대의 ‘나’와 동일시한다. 그리고 그 상황을 원망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기다려 이겨내라고 조언한다.
기도의 능력/E. M. 바운즈 지음, 강봉재 옮김/레베카
기도에 대한 고전이다. 지난 100여년 동안 수많은 크리스천에게 기도에 대한 열정과 도전을 심어준 책이다. 기도에 대한 깊은 묵상과 이를 실천해온 저자의 대표적인 책으로 출간 이래 40만부 이상이 판매된 세계적인 스테디셀러다. 이 책은 영어 원문과 함께 읽을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기도가 크리스천의 영성 생활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르쳐 준다. 특히 목회자와 설교자들에게 이 기도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전한다. 국제강해설교연구원장 박형철 목사는 “이 책에는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도 하고 힘을 북돋우기도 하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고 추천했다. 영적으로 갈급해 있거나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바란다면 읽어볼 것을 권한다.
노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