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A 풍부한 연어로 눈 건강 챙기세요

입력 2014-02-12 01:32

눈이 쉴 틈 없다. 일할 때는 물론 출퇴근길에도 눈은 바쁘다. 스마트폰으로 TV를 보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하느라 머리를 들지 않는다. 이런저런 이유로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등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눈의 건강을 위한 식품들이 뜨고 있다.

연어가 대표적인 제품. 연어에는 단백질, 오메가3, 마그네슘 등의 영양 성분 외에도 시력감퇴 및 야맹증 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다. 동원F&B는 칠레산 고급 연어로 만든 ‘동원연어 오리지날’, ‘동원연어 칠리’, ‘동원연어 샐러드’ 등을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사조해표 등도 연어 캔을 내놓고 있다.

결명자나 메밀도 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다. 결명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메밀은 망막을 구성하는 루테인이 들어 있다. 갈지 않은 알곡을 그대로 볶아 영양소 파괴가 적고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샘표의 ‘통알곡 결명자차’, 국내산 메밀을 볶아 만든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 ‘볶음메밀차’ 등이 사랑받고 있다.

이밖에 대상웰라이프는 눈의 피로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시력 유지를 돕는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등이 들어 있는 ‘아스타잔틴+비타민A’를 최근 내놓았다.

김혜림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