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션
오피니언
사설
칼럼
국민경제
경제일반
증권·금융
산업·기업
부동산·건설·교통
유통·소비자
과학일반
정치
정치일반
국회정당
대통령실
외교안보
북한·한반도
사회
사회일반
사건·사고
검찰·법원
교육·입시
복지·보건
환경·노동
전국
국제
국제일반
미국
중국
일본
유럽·러시아
기타
스포츠 · 연예
스포츠
게임 e-스포츠
연예일반
영화·콘텐츠
드라마·예능
라이프
문화일반
음악·공연
미술·문화재
출판·문학
생활일반
의학·건강
레저·여행
만평
포토 · 영상
포토
영상
단독
지면기사
이슈&탐사
개st
기자뉴스룸
신문구독
More
연재시리즈
인사/동정
아직 살만한 세상
사연뉴스
기사제보
© 국민일보
[이코노 팁] 파일럿피시전략
입력
2011-12-20 18:31
소규모 업체가 대형 업체를 상대로 살아남기 위해 펼치는 마케팅 전략. 매장을 소규모로 운영해 재고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고 광고를 적게 하는 대신 제품가격을 10% 정도 낮춰야 한다. 가급적 대형 업체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