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앱 어때요 (16)-‘SNS 수능앱’] 기출 수능·모의고사 문제 언제 어디서든 풀어본다
입력 2011-08-28 18:59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기출 문제 분석은 필수다. ‘SNS 수능앱’은 최근 7년간의 수능 기출 문제와 2년간의 고 1∼3학년 모의고사 문제를 언제 어디서나 풀어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SNS) 기능을 문제와 결합시켜 SNS 수능앱 사용자 간 문제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문제의 정·오답을 확인하는 수준에서 문제를 통해 다른 수험생과 쌍방향으로 소통해 어려운 문제 풀이 방식이나 학습 방식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문제별로 오답 횟수를 알려줘 취약한 문제를 여러 번 풀어볼 수 있다. 별도의 오답노트 기능이 추가돼 문제 풀이 후 과목별, 영역별로 오답문제만을 보관해 다시 풀어볼 수 있다. 외국어와 언어영역의 듣기 문제는 문제를 풀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재생되고 임의로 중단하거나 다시 재생할 수 있다.
SNS 수능앱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유료와 무료 버전이 있다. 무료 버전은 광고가 노출돼 있다. 개발사인 포켓문은 “유료 버전은 올 수능일까지 70% 할인된 가격(3.99달러)으로 판매하고 있다”면서 “하반기 중 문제 해설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맹경환 기자 khmae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