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탈’ 미소에 품위있는 발걸음 연습 쌓이면 당신도 매력남녀
입력 2011-06-24 17:35
매력지수 업그레이드 비법
정연아 대표는 꾸준한 노력만 하면 누구나 매력적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가 알려 주는 매력지수 업그레이드 방법.
◇패션=옷만 잘 입어도 매력지수는 높아진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에 도전해 자기 얼굴의 이미지, 피부색, 체형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자. 자신의 이미지와 비슷한 스타나 유명인을 벤치마킹하면 도움이 된다. 유행의 힘은 대단하지만 이에 휩쓸려선 절대 안 된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라도 상황에 맞지 않는 옷이라면 워스트 드레서가 된다. 상황에 맞게 입도록 한다.
◇표정=첫인상을 좌우하는 표정은 연습을 통해 다듬을 수 있다. 최상의 형태는 입매는 올라가고 눈매는 내려간 하회탈이다. 입꼬리가 올라가게 하려면 ‘위스키’ ‘와이키키’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연습을 계속해보자. 평소 큰 미소를 지어 웃음이 몸에 배도록 한다.
◇메이크업=짧은 시간에 매력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매직이다. 유행 메이크업을 무조건 따르지 말고,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의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해 단점을 보완한다. 작은 눈은 검정색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인조속눈썹을 붙여 커보이도록 하면 된다.
◇헤어=외모의 70∼80%를 좌우하는 것이 헤어스타일이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내도록 한다.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한 부분이다.
◇매너=매력의 근원이라 할 만큼 중요하지만 역시 연습으로 얻을 수 있다. 최상의 매너는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과 상대가 보고 느낄 수 있는 실제적인 태도, 즉 매너 스킬로 이뤄진다. 인사성은 좋은데 인사하는 모습이 품위가 없다면 인사하는 스킬을 익히면 된다. 마음만으로는 안 된다는 얘기다.
◇보디랭귀지=바른 자세를 하면 당당해 보인다. 허리를 세우고 어깨를 반듯하게 펴는 습관을 기르면 옷태가 날 뿐만 아니라 ‘포스’도 구축할 수 있다. 뒷몸 벽 밀착자세를 하면 바른 자세를 얻을 수 있다.
①발뒤꿈치는 모으고 앞은 벌려 V자를 유지한 채 벽 앞에 선다. ②몸에 힘을 빼고 어깨를 짝 편 뒤 벽에 뒷몸을 완전히 밀착시킨다. ③양팔은 아래를 향해 쭉 뻗고, 턱은 아래로 당기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손바닥은 펴서 벽에 붙인 채 3분 동안 서 있도록 한다. 걸을 때도 양 무릎과 양 발목이 스치듯 걸어야 품위가 느껴진다.
◇스피치=매력의 종착점은 내면의 향기가 스며나는 말하기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 지적능력과 화술, 표정 목소리 제스처가 균형을 이뤄야 한다. 목소리도 훈련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복식호흡을 하면서 ‘가갸거겨’를 또박또박 소리 내는 발성연습을 한다. 좋은 글을 소리 내서 읽는 것도 도움이 된다. 대화할 때는 미소를 지은 채 눈을 맞추고, 긍정적으로 말하며 열심히 들으면서 맞장구를 치도록 한다.
김혜림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