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션
오피니언
사설
칼럼
국민경제
경제일반
증권·금융
산업·기업
부동산·건설·교통
유통·소비자
과학일반
정치
정치일반
국회정당
대통령실
외교안보
북한·한반도
사회
사회일반
사건·사고
검찰·법원
교육·입시
복지·보건
환경·노동
전국
국제
국제일반
미국
중국
일본
유럽·러시아
기타
스포츠 · 연예
스포츠
게임 e-스포츠
연예일반
영화·콘텐츠
드라마·예능
라이프
문화일반
음악·공연
미술·문화재
출판·문학
생활일반
의학·건강
레저·여행
만평
포토 · 영상
포토
영상
단독
지면기사
이슈&탐사
개st
기자뉴스룸
신문구독
More
연재시리즈
인사/동정
아직 살만한 세상
사연뉴스
기사제보
© 국민일보
[이코노 팁] 니치마케팅
입력
2011-06-14 18:37
잘 알려지지 않은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마케팅. 특정 성격의 소규모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말한다. 일부 회사가 건강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건강음료를 기획, 성공을 거둔 것이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