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2023년 상장사 ESG 등급 평가 3년연속 ‘A’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0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3년 상장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3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중 사회 영역에서는 협력사 상생 경영,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 사회를 위해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A+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한화시스템의 행보는 최근 수상 실적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18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주최하는 제32회 좋은기업상 시상식에서 전기전자·기계업 부문 상장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좋은기업상은 시민단체인 경실련이 1991년부터 우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국내 상장기업 중 사회적 공헌과 윤리 경영 활동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기업에 대가성 없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시스템의 이 같은 행보의 바탕에는 글로벌 방산전자 및 전자통신기술(ICT) 스마트 솔루션 공급자로서 기술 혁신과 성능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협력사와의 다양한 상생 활동이 있다. 한화시스템은 100개사 내외의 협력사들과 자사의 동반성장 정책 방향 관련 원활한 소통을 위해 ‘상생협력 실무자 간담회’를 매년 2차례에 걸쳐 열고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