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음식 제약받는 소비자 위해 당 낮춘 신제품

hy ∥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hy 제공

hy가 당 함량을 대폭 낮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2010년 이후 약 14년 만에 출시되는 윌 브랜드의 신제품이다. hy는 이번 출시를 통해 기존 제품군에 더해 윌 3종 라인업(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을 완성했다.

신제품은 당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2300mg 함유했다.

김일곤 마케팅 팀장은 “‘윌 당밸런스’는 당분 섭취에 대한 우려로 음식 선택에 제약을 받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은 hy가 2000년 처음 출시한 제품이다. 지난 24년간 총 10번의 리뉴얼을 거치며 기능성을 강화해 왔다.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에 이르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넘어섰다.

24년 4월 hy는 윌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 hy는 “글로벌 축구스타인 손흥민과 시너지를 통해 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국내 1등 발효유 윌의 도전은 멈추지 않고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