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캠페인 최초 참여 시 뷰티포인트 5000점 지급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하기 위해 올해부터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펼친다.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문 앞에 내놓으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로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와의 협업으로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발굴 및 사내 구성원들의 플라스틱 인식 개선과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