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고수들의 요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후원

동서식품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바둑, 음악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슬로건에 따른 것이다.

동서식품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5년간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1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됐다. 전기 우승자이자 국내 랭킹 1위인 신진서 9단을 포함해 국내 정상급 프로 바둑 기사들이 참여해 치열한 대결을 벌였다. 결승에 오른 신진서 9단은 김명훈 9단을 꺾고 결승 2국 만에 최종 우승했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초등학교 한 곳을 대상으로 도서를 지원한다. 올해 제8회 꿈의 도서관은 대전 봉산초등학교를 지원 학교로 선정했다.

음악 분야 문화예술 나눔, ‘동서커피클래식 맥심 사랑의 향기’동서커피클래식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8년 시작한 문화 나눔 사업이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3년 말 진행된 맥심 사랑의 향기는 인천 부평구 인천상정초 상정엔젤스트링 오케스트라를 수혜처로 선정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