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부산항 조망 더블역세권… 우수한 정주여건

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다음 달 부산 동구에 하이엔드 주거브랜드를 적용한 고층 주상복합단지 ‘블랑 써밋 74’를 분양한다.

아파트 3동과 오피스텔 1동 중 지하 5층~지상 최고 69층 3개동 전용면적 94~247㎡ 아파트 998가구를 먼저 분양한다. 전용 84~118㎡ 오피스텔 1개동 276실은 추후 분양한다.

이 단지는 부산항과 부산항대교를 조망할 수 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9대로 넉넉하다. 순환형 지하주차장으로 계획해 막힘이 없도록 했다고 한다.

블랑 써밋 74는 입주민 편의를 고려한 3세대 하이엔드 커뮤니티 ‘써밋 라운지’를 적용한다. 단지 45층에는 오션뷰를 강조한 스카이 어메니티를 조성해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스카이 스튜디오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2층에 들어서는 입주민 전용 ‘게이티드 커뮤니티’에는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필라테스, 프라이빗 골프클럽(오피스텔) 등 운동시설이 조성된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좌천역과 범일역, 2호선 문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좌천역을 이용하면 KTX 부산역까지 세 정거장 거리다. 문현역에서 국제금융센터역까지는 한 정거장이다. 동구 좌천동과 부산진구 가야동을 연결하는 수정터널, 좌천고가교, 도시고속도로 등을 통해 부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성남초가 도보권에 있다. 반경 1㎞ 안에 배정고, 데레사여고 등이 있다. 부산의 상업·금융 중심지로 꼽히는 서면과 가깝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으로 재단장 중인 현대백화점 부산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부산진시장, 남문시장 등도 인근에 조성돼 있다.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역 13번 출구 인근에 운영 중이다. 2028년 말 입주 예정이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