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사고 예방 위한 ‘3.3.3 안전 캠페인’ 연중 진행

(주)한화 건설부문

(주)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은 중대재해 근절과 3대 사고(떨어짐·맞음·넘어짐) 60% 감축을 목표로 전 현장 임직원과 근로자가 동참하는 ‘3.3.3 안전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한화 건설부문 건설현장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3대 사고를 줄이기 위해 3초룰, 3가지 필수 행동, 3가지 금지사항 준수를 생활화하자는 운동이다.

3초룰은 작업 전 3초간 주변 환경을 살펴 사고를 예방하자는 행동 지침이다. 3가지 필수 행동은 높은 곳에서 작업할 때 안전벨트 착용, 지정 통로 이동, 작업 전후 정리정돈으로 사고를 방지하는 활동이다. 3가지 금지사항은 안전시설물 임의해체, 작업 중 휴대폰 사용, 상하 동시 작업으로 근로자의 사고 가능성을 높이는 이들 행동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캠페인을 통해 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 지침을 반복적으로 숙지시킨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이달 초부터 사업부장을 비롯한 현장 대표자가 ‘3.3.3 안전 캠페인’을 선포하고 협력업체 대표가 동참을 선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별로 일일 구호 제창, 근로자 리본 달기, 각종 홍보물 부착, 자율 상벌제 운영 등을 해오고 있다.

김윤해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CSO)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3대 사고가 대다수”라며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전 현장 구성원이 참여하는 안전 캠페인으로 안전사고를 줄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