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로 협력사 금융 지원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할 수 있는 동반성장 체계를 확립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우호적인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생산성 향상 및 품질 개선 지원 제도의 적용 범위를 기존 국내 협력사에서 해외까지 확대했다.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 등을 통한 협력사 대상 금융 지원에도 적극적이다.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는 LG에너지솔루션이 금융기관에 예치한 자금을 바탕으로 협력사에 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협력사와의 공정한 거래 문화 확립을 위해 사내 하도급심의위원회를 구축했다. 협력사와의 계약 전후로 법 위반 사항이 없는지 내부 심의를 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협력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신용보증기금에 추천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협력사가 채무 보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도입도 준비하고 있다. 성희롱 예방 교육 등 법정 필수 교육, 비즈니스, 정보기술(IT), 문화, 리더십 등 온라인 교육 과정을 협력사 임직원에게 무상으로 지원하기도 한다. 구직 플랫폼에 협력사 전용 채용관을 마련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협력사와는 신뢰 관계를 공고히 하고 품질과 기술, 생산성 혁신 강화를 위해 상호 보완과 기술협력도 확대해 차세대 배터리에서도 리더십을 유지함과 동시에 진정한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