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울산 첫 도시철도 수혜단지로 시선 집중

DL이앤씨 울산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울산 신정동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의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5층 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1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및 타입별로 84㎡A 95가구, 84㎡B 32가구, 84㎡C 31가구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울산에서 가장 주거선호도 높은 옥동·신정동 생활권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데다 울산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며 “울산 첫 도시철도 노선의 역세권 단지로서 향후 시장 회복 시 큰 폭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도보 약 2분 거리인 신정초를 비롯해 옥동초, 남산초, 울산서여중, 학성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 10여개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모여 있다. 옥동과 신정동에만 600여개 학원이 밀집해 있다.

남산근린공원이 도보 10분 거리, 울산대공원, 태화강이 20분 거리에 있다. 문수체육공원, 선암호수공원도 가깝다.

인근 공업탑 로터리를 중심으로 문수로, 봉월로, 삼산로 등 울산 각지로 이어지는 도로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울산고속도로 이용 시 부산이나 경주까지 30분 안에 도달할 수 있다. 울산도시철도 1호선 태화강역(예정)에서 KTX-이음(올해 말 완전 개통)으로 환승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2시간30분 안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정전통시장,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과 울산시청을 비롯한 행정시설이 주변에 갖춰져 있다. 다목적체육관, 복합문화센터, 창업센터 등으로 구성되는 종하이노베이션센터(옛 종하체육관)도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총계약금 5% 조건으로 초기 부담을 낮췄다. 일부 가구는 계약 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분양가 안심보장제로 4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울산 남구 신정동 736-1 공업탑 로터리 인근에 마련돼 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