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향긋한 곰취 맛보러 오세요”… 양구곰취축제 개막

내달 3~6일 레포츠공원에서

지난해 5월 양구에서 열린 곰취 축제를 찾은 관광객이 곰취 떡메치기 체험을 하고 있다. 양구군 제공

2024 청춘 양구곰취축제가 5월 3~6일 강원도 양구군 레포츠공원에서 열린다.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곰취 그린페스타’를 슬로건으로 곰취 관련 프로그램과 함께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 주인공인 곰취를 활용한 피자, 핫도그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먹거리 체험이 펼쳐진다. 곰취 떡메치기, 곰취 쌈 시식회, 곰취 명품 막걸리 시식회도 준비돼 있다. 곰취를 비롯해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부스도 운영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샌드아트, 편백나무 놀이 등 어린이를 위한 자연 친화적 놀이 공간이 마련된다. 특별 만화영화 상영, 어린이 체험학습 뮤지컬도 펼쳐진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나태주 서지오 양지원 등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 콘서트, 케이시·코요태가 출연하는 청춘 양구 콘서트, 경서·노브레인이 출연하는 행복 양구콘서트 등이 축제를 흥겹게 만들 예정이다.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축제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기를 사용한다. 폐건전지와 우유 팩을 새 건전지와 휴지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에코백 만들기, 줍깅 챌린지, 페트병 화분 만들기 등 친환경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양구 대표 농산물인 곰취는 향이 진한 데다 잎이 부드러워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60여개 농가가 20여㏊에서 200t을 생산해 26억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22일 “곰취 향과 함께 환경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는 의미 있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양구=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