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북변 재개발 첫 작품… 김포 뉴타운 탈바꿈

우미건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경기 김포 북변3구역 재개발을 통해 대단지 아파트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를 분양한다. 김포재정비촉진지구 북변 재개발의 첫 발을 떼는 이 단지는 김포 북변동 329-2번지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15~29층짜리 13개동에 모두 중소형인 전용면적 59·74·84㎡ 1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831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북변 재개발은 이번 3구역을 시작으로 4구역, 5구역 등이 개발될 예정이다. 사업이 모두 미무리되면 일대는 6400가구가 넘는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한다. 이곳은 인근 걸포지구 6200여 가구와 함께 약 1만2000가구가 거주하는 김포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4차 산업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는 김포 한강시네폴리스(예정)가 가깝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반경 500m 이내인 도보 가능 역세권 아파트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편이다. 올해 1월 정부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 완화 대책을 발표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 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걸포북변역에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예정)이 진행되고 있다. 인근에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추진)과 GTX-D노선(추진)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인근 도로교통망은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일산대교 등이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김포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위치한 아파트로 주변에는 김포중, 김포여중, 김포고, 사우고 등 학군도 갖춰져 있다. 단지와 바로 인접한 김포시립중봉도서관이 리모델링을 거쳐 개관을 준비 중이다.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단지 맞은편에는 어울림센터가 2026년 개관을 앞두고 있다. 반경 1㎞ 내에 홈플러스, 김포시청, 김포우리병원, 장릉산 등 다양한 문화, 생활, 자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스카이라운지와 커튼월룩, 린파사드 웨이브 및 대형 문주 등을 도입하고 고급화 설계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김포 장기동 2014-1에 있다. 5월 중 개관 예정이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