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쉽고 간편하게 복용… 환절기 건강에 도움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KGC인삼공사 제공

환절기 건강관리로 홍삼이 인기다. 마스크 의무 착용이 대부분 해제되면서 야외 활동 또한 증가하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스틱형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최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20~30대 젊은 소비자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면역과 피로 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젊은 소비자의 관심사와 맞아 떨어졌다.

젊은 소비층을 공략해 부드러운 맛을 더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도 인기다. 이 제품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를 더해 홍삼의 기능성과 부드러운 맛의 밸런스를 잡았다. 최근에는 면세점에서 살 수 있는 ‘홍삼 에브리타임 로얄 K-헤리티지 에디션’도 선보였다. ‘홍삼 에브리타임 로얄 K-헤리티지 에디션’은 풍물재비의 부포와 상모를 모티프로 패키지를 만든 한정판 상품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20여 개 품목 중 하나로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며 만든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킨다. 에너지 생성 호르몬 또한 촉진해 대식세포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이 같은 작용이 혈액 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을 하게 된다.

120여년 역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제품 출하까지 최대 430여개 항목의 안전성 검사도 한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