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3無 편의… ‘i-ONE 가맹점 성공대출’ 출시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출시한 비대면 대출 상품 'i-ONE 가맹점 성공대출'.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운영 자금이 부족한 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대출 상품인 ‘i-ONE 가맹점 성공대출’을 출시했다.

기업은행은 “이 상품은 3무(無) 서비스(무방문, 무서류, 무담보)를 통해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i-ONE 가맹점 성공대출 상품은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i-ONE뱅크’(기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1년 이상 사업을 한 업체 가운데 BC카드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계좌를 기업은행으로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이다. 최근 월말 기준 카드 연 매출 정보를 대출한도 산정에 활용,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소상공인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기업카드 결제 실적(0.4% 포인트), BC카드 가맹점 입금계좌 등록(0.2% 포인트), 신규 고객(0.2% 포인트), 원금균등분할상환 선택(0.2% 포인트) 등에 따라 최대 1.0% 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대출신청 시점의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금리우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다. 기간연장 때 금리우대 혜택 여부를 다시 정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카드 가맹점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를 높이기 위해 비대면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영업점 방문이 힘든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