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대경경자청,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에스포항병원서 12일 개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전경. 대경경자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12일 에스포항병원에서 ‘2024 DGFEZ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와 포항바이오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지역 산학연, 바이오·의료 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달 27일 산업부 주관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를 포함한 5개 지역이 선정됨에 따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바이오·의료 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과 맹필재 바이오헬스케어협회장의 특별강연, 바이오기업 3개사(노바셀테크놀러지, 이뮤노바이옴, 티센바이오팜)와 의료분야 2개 기관(포항에스병원, 연세대학교)의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김성영 포항바이오기업협의회장 주재로 지역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최신기술동향 공유, 기업성장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김병삼 청장은 “이번 세미나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설계하는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