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엔씨소프트, QA 서비스·응용 SW 개발 사업 분할…신설회사 2곳 설립

엔씨큐에이, 엔씨아이디에스 2개의 비상장법인 설립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 체제 확립, 사업 부문별 고도화로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QA(품질 보증) 서비스,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등 2개의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한다.

24일 엔씨는 임시 이사회를 열고 회사 분할 및 2개의 신설회사 설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할을 통해 각 사업 부문별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경영 체제를 확립하고 핵심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게 게임사 측의 설명이다.

엔씨는 전문화된 영역에 역량을 집중해 사업 고도화를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한다.

신설회사는 주식회사 엔씨큐에이(NC QA COMPANY·가칭), 주식회사 엔씨아이디에스(NC IDS COMPANY·가칭) 등 2개의 비상장법인이다.

엔씨큐에이는 QA 서비스 사업 부문 전문 기업이다. 사업 영역은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사업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정보 기술 및 컴퓨터 운영 관련 서비스 등이다.

엔씨아이디에스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사업부문 전문 기업이다. 사업 영역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등이다.

엔씨는 오는 8월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회사 분할 및 신설회사 설립을 확정한다. 각 신설회사의 분할 기일은 10월 1일이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