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김해시 기계, 금속, 전기·전자 등 8개사와 300억 투자협약

24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홍태용 김해시장(왼쪽 다섯번째)과 8개 기업 대표들이 투자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8개 기업과 300억원 규모의 기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불안한 국제정세와 고금리로 인해 기업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관련분야에서 기술력을 확보한 기업들의 생산시설 확보를 위한 신·증설 투자가 이어지면서 이날 협약식에는 시 주력산업인 기계, 금속, 전기전자 등 기업 6개사와 제조기업 2개사가 참여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수 ㈜해밀 대표와 이병우 세대에이치앤씨 대표, 박광희 신광산업 대표, 윤덕주 나노초음파 대표, 임미연 ㈜밸브솔루션 대표, 성남경 ㈜뉴텍 대표, 안재용 ㈜에이엠텍 대표, 문성우 정도 대표 등 8개 투자기업 모두 협약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중 해밀, 세대에이치앤씨, 신광산업, 나노초음파는 현재 김해에 사업장을 둔 업체로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내에 본사 및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해밀은 집진기 제조기업으로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세대에이치앤씨는 열교환기 및 압력용기 제조기업으로 산업 설비 제작 관련 국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신광산업은 세탁기·식기세척기 부품 조립 기업으로 LG전자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나노초음파는 기계 세척·플라스틱 가공 등에 폭넓게 이용되는 초음파기기 전문기업이다.

밸브솔루션, 뉴텍, 에이엠텍, 정도는 부산에 거점을 둔 기업으로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내에 본사 및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밸브솔루션은 산업용밸브 판매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생산을 계획중이며 뉴텍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관련 기술을 다수 보유한 기업으로 고기능성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에이엠텍은 산업유 제조·판매 기업으로 수입품의 국산화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정도는 특수용접 기술을 이용한 산업용 밸브 부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김해시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 감사드리며 특히 지역에 재 투자하는 기업과 다른 지자체에 오랜 기반을 두고 활발하게 기업활동을 해온 업체임에도 김해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한 기업들에게 거듭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협약체결 후 실제 투자이행이 중요하므로 협약내용이 성실하게 이행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기업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김해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