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홍남표 창원시장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특강

홍남표 창원시장이 24일 시청 시민 홀에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9번째 목표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이 24일 시청 시민 홀에서 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 수료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9번째 목표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17개의 SDGs는 2015년 UN이 채택한 것으로 2030년까지 달성을 목표로 하며 9번째 목표는 산업의 성장과 혁신이다.

이번 특강은 SDGs 중 시가 핵심적으로 나아가야 할 ‘산업혁신을 통한 창원의 지속가능발전 전략’에 대해 시민과의 소통이 필요해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창원시장에게 특강을 요청해 추진하게 됐다.

창원 지속협은 ‘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을 주관하고 있으며 지난해 800명과 올해 300여 명의 시민에게 SDGs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하반기도 추진한다.

홍남표 창원시장이 24일 시청 시민 홀에서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9번째 목표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특강에서 홍 시장은 지속가능성을 위한 국가·개인·기업의 사례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제사회와 정부의 노력, UN의 SDGs 채택 흐름, SDGs와 창원국가산단 미래50년 비전 및 핵심가치 등을 설명했다.

그는 “시가 민·관·산·학 협업으로 탄탄한 정책을 마련할 테니 시민들은 정책 실행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특강을 주관한 이학은 창원 지속협회장은 “의회 정례회, 하반기 조직개편 등 바쁜 일정에도 특강을 수락해준 시장에게 감사하며 창원시의 지속가능성을 위해경제·사회·환경의 균형과 조화로운 발전 전략을 많은 시민에게 교육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17개의 SDGs는 경제4, 사회6, 환경5, 협력강화2개의 목표로 구성돼 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