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경북으로 휴가 떠나 기부도 하고 경품에도 당첨되자”

‘경상북도로 떠나는 센스 있는 여름 휴가’ 테마로 고향 사랑 기부 경품 이벤트 진행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경상북도로 떠나는 센스 있는 여름휴가’를 테마로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향사랑 기부를 한 기부자들이 지역에서 휴가를 보내도록 유도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답례품을 경품으로 추천‧지급함으로써 지역 상권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경북투어패스, 흑돼지 밀키트, 삼겹살, 커피드립백, 월영교달빵, 호두먹방, 와인, 안동소주 등의 지역 인기 상품을 답례품과 경품으로 내걸었다.

행사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6주간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 접속해 경상북도에 10만원 이상 기부 및 답례품 주문까지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매주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며 50만원 이상 기부자의 경우에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 기부자 수의 20% 범위에서 별도로 선정한다.

이벤트 경품은 기부 금액대 별로 차등해 3~1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개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성수 경북도 안전행정실장은 “많은 국민이 기부도 하고 지역 인기 명물을 답례품과 경품으로 받아 경북에서 센스 있는 휴가를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 국민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경북에 지속적인 기부를 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제도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되며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고 기부상한액은 내년 1월부터 2000만원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안동=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