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최병준 경북도의원, 대한민국 우수의정대상 수상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하는 제15회 우수의정대상 받아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최병준 경북도의원(왼쪽)이 배한철 경북도의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최병준 의원(경주·국민의힘)이 21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의원들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최 의원은 제12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민생경제 안정화 및 취약계층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 의원은 태권도 발상지인 경북의 위상 제고와 도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경상북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태권도 콘텐츠 발굴 및 태권도 연계 지역관광사업 추진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도내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이 신체·사회·경제적 재난 및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분석으로 집행부로부터 혈세 낭비 근절과 균형 집행을 촉구했으며 집행기관과 의회 간 소통 부족으로 야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현실적인 정책 대안을 발굴하는 등 지방의원 본연의 책무와 역할에도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들과 소통하려 했던 노력들이 우수의정대상이란 좋은 결과로 이어져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이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