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인천해경, 찾아가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필기시험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에 있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20일 학생 및 교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특별 필기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해양경찰서 제공

인천해양경찰서는 20일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에 있는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특별 필기시험을 진행했다.

이날 특별 필기시험은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 수업 등으로 정기시험에 응시하기 어려운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적극행정의 하나다.

수상레저안전법상 5마력 이상(3.75㎾ 이상)의 추진기가 부착된 동력수상레저기구를 조종하려면 조종면허 취득이 반드시 필요하다. 조종면허는 필기 및 실기시험을 합격한 후 수상안전에 관한 법령, 수상레저기구의 사용과 관리에 관한 사항 등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하거나 인천해경 수상레저계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학교를 방문해 특별 필기시험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편의 향상과 안전한 수상레저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인천해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239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