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펄어비스, 프랑스서 게이머 행사 ‘하이델 연회’ 개최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가 오는 22일 검은사막 모험가 행사 ‘2024 하이델 연회’를 프랑스 소도시 베이냑에서 개최한다.

하이델 연회는 매년 여름에 열리는 정기 행사다. 모험가들이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검은사막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작년에는 한국에서 진행했고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라이브로 생중계했다.

올해는 검은사막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하이델의 실제 모델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진행했다고 게임사는 전했다.

프랑스 남서부 도르도뉴주에 있는 베이냑 마을은 중세 시대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검은사막의 모티브가 되었던 마을과 성이기도 하다. 검은사막 게임 속 ‘하이델 도시’는 베이냑 마을 곳곳에 묻어 있는 중세 시대의 흔적에서 영감받아 성과 건물, 거리를 구현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1월 19일부터 약 한 달간 북미/유럽 모험가를 대상으로 검은사막 관련 사연을 받았다. 추첨을 통해 미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국에서 검은사막을 즐기고 있는 모험가 200여 명을 초청했다.

모험가들은 현실 속 베이냑 마을에서 NPC ‘라라’에게 일일 퀘스트를 수주하고 ‘자동낚시’를 즐기는 등 게임으로 접했던 다양한 이벤트를 직접 체험하며 추억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생중계한다. 22일 오후 11시부터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및 ‘검은사막 공식 치지직’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