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크나우프 석고보드, 오픈하우스 개최…“안전 인식 제고”

가족 행복 지키는 안전한 근무 환경 마련…안전 의식 강화 기회


글로벌 건축자재 선도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지난 15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석고보드 공장에서 ‘오픈하우스(Safety open house)’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에서는 크나우프 석고보드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가해 안전모 꾸미기, 자녀 명예 사원증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임직원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사내 게시판에는 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근무하길 바라는 가족들의 따뜻한 메시지가 가득 채워졌으며, 실제 가동 중인 석고보드 주요 생산 시설을 둘러보며 내 가족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행사는 모든 직원들이 가족을 생각하며 자발적으로 기본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고객사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등 매년 ‘안전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통해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펼치는 크나우프 석고보드의 송광섭 대표는 “우리 구성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한다는 믿음과 더불어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다시한번 안전은 어떠한 것 과도 타협할 수 없다는 원칙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사업장 조성과 전사적 안전관리에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나우프 석고보드는 울산 공장과 여수 공장에서는 이달 22일, 29일에 오픈하우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