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수원시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대상은 ‘또! 파?…’


경기도 수원시는 ‘2024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에서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민 삶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 본선이 열렸다. 아이디어 66건을 접수했고, 1차 심사·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8건을 선정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최우수 각 1팀, 우수 2팀, 장려 4팀을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 범위, 노력도 등이었다. 깨알정책’은 작은 것에서 시작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다.

최우수상은 ‘새빛안심전세주택’, 우수상은 ‘인공지능(AI) 복지 상담 서비스’ ‘수원은 내가 지킬개! 반려견 순찰대!’가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는 집 앞 도로공사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로점용 업무를 100%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새빛안심전세주택은 공공임대주택을 수원시가 매입해 청년·신혼부부·철거민 등에게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전세주택을 공급하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하반기를 이끌어갈 대표 정책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경진대회를 열었다”며 “공직자들의 제안이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