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고양도시관리공사-의정부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자매결연

고양도시관리공사와 의정부도시공사는 14일 지방공기업 최초로 상호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제공

경기 고양도시관리공사와 의정부도시공사가 지방공기업 최초로 상호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번 결연은 두 기관 간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해 도시경영·개발사업·재난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공동 발전과 상호 이익을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두 기관은 ▲우수 정책 사업에 대한 상호 정보 교류 및 벤치마킹 실시 ▲도시개발과 관련한 최신 기술 공유 및 투자 협력 ▲재난·안전 체계 관련사항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 등에 대해 적극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김용석 의정부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라며 “두 기관이 앞으로 우수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승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의정부도시공사와 생산적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어 기쁘다”며 “두 기관이 앞으로 우수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하는 기관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