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파주시장과 주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 93회째 진행

김경일 시장 지난 13일 광탄면 창만4리 방문
“주민 의견, 마을과 시 발전 이어지도록 최선”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파주시는 지난 13일 광탄면 창만4리 마을회관에서 김경일 시장과 마을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3회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

이날 이동시장실은 지역주민이 살아가는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고 창만4리 마을과 나아가 파주시 개선 사항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주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보도 설치, 광탄면과 월롱역을 연결하는 마을버스 노선개선, 파주시 내 폐교활성화 방안 건의 등이 있었다.

이동시장실은 지역주민과 보다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시민의 작은 목소리라도 시정에 반영하려는 김경일 시장의 의지가 담긴 시정 역점시책으로 이번 창만4리 방문으로 93회째를 맞았다.

김경일 시장은 “시민이 계신 곳으로 향하는 현장 행정이자, 시민과의 약속인 이동시장실이 오늘로 93회를 맞이했고, 횟수가 쌓일수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순간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더욱 크게 느낀다”라며 “이동시장실에서 나온 주민 여러분의 의견이 창만4리 마을의 개선뿐만 아니라 파주시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