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10주년 맞은 펄어비스 ‘검은사막’, 특별페이지 오픈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가 자사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17일 출시해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이번 특별 페이지는 10년간 검은사막의 다양한 모험을 함께 돌아보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4개 클래스로 시작한 이후 총 27개까지 늘어난 클래스와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발렌시아, 대양,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 업데이트, 모험가(이용자)들과 함께한 다양한 추억을 확인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꾸몄다.

모험가는 10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가문별로 10년간의 모험에 대한 개별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데이터 중 의미 있는 숫자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데이터도 공개했다. 데이터를 보면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 중 최고 레벨 모험가는 69레벨, 가장 인기가 높은 클래스는 다크나이트, 란, 소서러 순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모험가들이 직접 그린 다양한 작품을 모아 볼 수 있는 ‘추억을 담다 전(展)’과 10년간 진행한 주요 글로벌 행사의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10년 간의 주요 업데이트와 업데이트 당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에피소드 등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에 보내준 사연도 주요 볼거리 중 하나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0주년 특별 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게임 이벤트 외에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서 함께 10년간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10주년 특별 페이지는 전 세계 모험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로 제공한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