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HD현대오일뱅크, 고급 휘발유 브랜드 리뉴얼 통해 시장 공략 나서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연료 공급 협약식에 참석한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왼쪽)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 (사진=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가 고급 휘발유 제품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카젠’ 리뉴얼 출시에 이어, 올해 5월에는 브랜드 디자인과 슬로건을 개선했다. 이번 리뉴얼은 가독성 강화, 강하고 스피디한 인상 부여, 디자인 포인트 강조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기존 디자인에 슬로건 ‘고급을 넘어 고성능으로’ 라는 문구를 더해 소비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신규 브랜드 디자인을 전국주유소 시설물에 설치해 고객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HD현대오일뱅크의 대표 고급 휘발유 브랜드 ‘카젠(KAZEN)’은 법정 규격보다 높은 100이상의 옥탄가를 자랑한다.
2019부터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카젠’을 6년 연속독점 공급하며 모터스포츠 팬들과 전국 시청자들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고성능, 고출력을 요구하는 고급 차량의 엔진은 높은 옥탄가에 맞춤 설계돼 고급휘발유 사용이 필수적이다. 올해 4월에는 국내 3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현대N페스티벌’에 참가한 아마추어 레이싱팀 ‘TEAM HMC’과 연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TEAM HMC’는 현대차 동호회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레이싱 팀으로 방송인 양상국, 배우 조재윤 등이 참가해 화제가 됐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고급 휘발유 관련 광고 및 후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 및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고급 휘발유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카젠’은 2020년 리뉴얼 출시 이후 전국 370개소 주유소에서 판매 중이며, 리뉴얼 전 대비 5배에 달하는 판매량 증가 기록 중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카젠’ 뿐 아니라,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 카젠’, 고성능 첨가제가 함유된 경유 제품 ‘울트라디젤’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제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