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경남투자청 우주항공청 개소…초소형위성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

‘초소형위성 워크숍’ 20개사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경남 항공국가산단 집중 홍보 투자기업 발굴 상담

입력 : 2024-05-29 17:31/수정 : 2024-05-29 17:36
경남투자청이 29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초소형위성 워크숍 내 산업체의 날’에 참석해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이 우주항공청 개소와 함께 서울과 부산 등에서 본격적인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나섰다.

경남투자청은 29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회 초소형위성 워크숍 내 산업체의 날’에 참석해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IR)를 했다.

설명회에서 투자청은 우주산업분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경남국가항공산단을 집중 홍보하고, 경남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를 소개했다.

경남항공국가산단은 경남도에 60% 이상 집적돼 있는 우주항공산업을 더 크게 발전시키기 위해 조성되는 대규모 우주항공산업 특화 국가산업단지다.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인들은 산업단지 부지 가격, 투자 인센티브 등을 확인하는 등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환경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

경남투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투자의향 기업에 대해 심층 상담을 통해 경남으로의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남투자청은 30일 서울에서 열리는 ‘하이서울포럼’에 참석해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