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시민 감동은 작은 것부터…경주시 소소기획단 2기 출범

28일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과 소소기획단 2기 단원들이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소기획단은 지난해 ‘시민 감동은 작은 것으로부터’를 목표로 창의적인 시책 발굴을 위해 20~30대 젊은 직원으로 구성된 경주시청 내 내부 조직이다.

이번 소소기획단 2기는 청년‧인구, 문화관광, 농‧축산, 지역경제 활성화 등 4개 분과로 구성했다. 올 연말까지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경주만의 차별화된 소확행 사업 발굴에 나선다.

시는 분과별 선배 멘토 및 외부 전문가 매칭,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시책으로 발전시켜 오는 10월 발표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후 최종 선정된 사업 추진을 위해 담당 부서와 의견을 공유해 정책에 접목할 예정이다.

소소기획단 1기는 지난 1년 동안 황혼육아를 위한 조손도손 프로젝트,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장수의자, 청년인구 유입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빈집있는교, 친환경 혁신 그린레이싱 등 4건의 사업을 발굴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의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여러 소확행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