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오석규 경기도의원, 송산권역 공항버스 운행 “환영”

의정부 용현·민락·고산 이용 편의 강화
“공항버스 노선 추가·운행 횟수 증대 노력”


오석규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의정부 송산권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게될 7600번 버스 노선 변경에 대해 28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

송산권역에 운행이 예정된 7600번 버스는 철원·포천을 기점으로 송산권역인 송양초등학교, 이마트 의정부점, 민락1차청구아파트, 만가대사거리 정류소를 추가로 경유해 인천공항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이 노선은 오전·오후에 각 2회(편도 각 4회) 운행 예정이다.

오 의원은 지난 1월 말 경기도 교통국과 논의하면서 의정부 용현·민락·고산 등 의정부 동부지역에서 인천공항으로 운행하는 버스가 전무하다며, 이 지역을 경유하도록 만가대사거리 정류소 정차를 제안하는 등 의정부 동부지역 주민들의 이동편의성 증진을 위해 집행부 협의 등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오 의원은 “그동안 의정부 동부지역 주민들께서 인천공항까지 이동하기 위한 공항버스 노선이 마땅히 없어 그동안 많은 불편을 감내하고 계셨다”면서 “노선 신설로 이동 불편이 해소되시기를 바란다. 의정활동의 결실을 맺게돼 뿌듯하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를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운행하는 노선은 3개(7200번, N7200번, 7600번)이나 N7200번 노선은 7200번 노선의 심야운행노선이다. 7600번 노선은 휴업중에 있었으며 의정부를 경유해 인천공항으로 운행하던 남양주 4800번 및 연천 7100번 노선 또한 휴업중으로 의정부 지역 주민들의 공항버스 이용불편이 이어져왔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