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인천교통공사,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 정기회의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 정기회의.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27일 인천시 교통연수원에서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는 공공기관의 윤리경영과 청렴도를 강화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다. 지난 2020년 7월 인천교통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등 인천 내 8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기관의 부패방지를 위한 ‘공직범죄의 주요 유형 및 사례’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과 청렴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기관별 우수 감사 및 활동사례 공유가 이뤄졌다. 또 부패방지 및 감사품질 향상 등을 위한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월미바다열차 견학을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지역 8개 공공기관이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유중호 공사 상임감사는 “공공감사 역량 향상과 감사제도 발전을 위해 지역기관과 유기적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겠다”며 “지속적인 청렴정책 실천으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236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