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한다

6~9월간 광학식 모션 캡처 스튜디오 대관 지원

SOOP 제공

SOOP이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지원을 확대할 전망이다.

SOOP은 내달부터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 지원 및 버추얼 스트리머 게임 대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광학식 스튜디오 대관 프로그램은 금전·기술적 이유로 스트리머가 접근하기 어려운 광학식 모션 캡쳐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6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간 대관해 VRM, FBX 등 3D 휴머노이드 포맷의 아바타를 가진 버추얼 스트리머들을 지원한다. 1회차 진행 이후 다수의 참여자가 지원할 경우 추가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밖에 다양한 게임을 활용한 버추얼 스트리머만을 위한 대회와 리그 콘텐츠도 마련 예정이다.

SOOP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더욱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SOOP에서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다양한 버추얼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해 VRC 콘텐츠 제작 지원, 콘텐츠 상금, VR 방송 장비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세돌 주니고니 맵 제작 지원’ ‘주르르 척추가왕’ ‘고단씨 버추얼 보컬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에 상금이나 제작비를 지원하며 버추얼 스트리머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