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배달 200번 이용해 70만원 절약”…쿠팡이츠, 무료배달 전국 확대


쿠팡이츠는 와우혜택인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 운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에는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지방 주요 적용지역에만 서비스가 제공됐다. 쿠팡이츠 측은 무료배달 전국 확대로 지방의 쿠팡이츠 입점 업주들의 매출이 늘고 배달파트너의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장거리 배달비도 무료로 제공하고 주문 횟수에 제한 없는 혜택을 와우회원에게 제공한다.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에 따르면 지난달 무료배달을 이용한 한 고객은 한 달간 약 200회 주문해 배달비로만 70만원 이상을 절약했고, 다른 고객은 약 120회 주문하며 40만원대 배달비를 절약했다.

쿠팡이츠가 지난 3월 무료배달을 시행한 전후 일주일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입점 외식업체의 주문과 매출이 늘었다. 특히 지방지역 매장은 주문 건수가 두 배 이상 올라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쿠팡이츠는 밝혔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무료배달 서비스를 운영 전 지역으로 확대해 전국의 와우회원들이 배달비 부담 없이 음식 배달을 이용하고, 지역 외식업주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휴가 시즌을 맞이해 강릉, 속초, 여수 등 전국에서 지역 고객은 물론 여행객들도 쿠팡이츠 무료배달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지역 외식업체들은 전국의 와우회원들에게 매장을 알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