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청소년의 에너지 한마음으로’…경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

청소년이 기획하고 구성에 참여하는 경남도 대표 청소년 축제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 우주항공청 개청 이색 체험부스 운영

25일 경남 진주시 남강 야외무대 일원에서 ‘우리 진주와 함께해’라는 주제로 열린 ‘경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 경남도 제공

경남 진주시 남강 야외무대 일원에서 25일 ‘우리 진주와 함께해’라는 주제로 청소년, 유관기관, 도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경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가 열렸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청소년한마음축제’는 해마다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열리는 경남도의 대표적 청소년 축제로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기획단을 구성해 청소년과 함께 준비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중심 축제다.

이날 행사에는 시·군을 대표하는 청소년동아리 41개 팀이 댄스·음악 경연대회를 진행해 꿈을 향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했으며 청소년 진로·직업상담과 청년정책 홍보존, 경남역사 유람선투어, 물 축구 대회, 물 로켓 챌린지 등 다양한 행사를 했다.

특히 올해는 우주 포토존, 우주·오로라 에이드, 우주선 샌드위치, 우주과자 등 경남의 우주항공 테마를 녹여낸 26여 개의 이색적인 체험부스를 준비해 풍성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며 미래 경남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과 함께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청소년의 삶에 색을 더해줄 꿈과 목표를 응원하며 다양한 빛깔의 종이비행기를 하늘로 함께 올려보냈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한 분들과 모범 청소년들에게 직접 표창을 수여했다.

박 지사는 “경남에서 태어난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인생의 행복을 실현할 곳은 바로 경남도”라며 “이곳에서 인생을 펼치고 성공한 수많은 선배 어른들처럼 우리 경남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경남도는 앞으로 방산, 원전뿐만 아니라 우주항공, 관광, 컨텐츠 산업 분야 등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경남에서 마음껏 얻을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