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한창희 의정부성모병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한창희 병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부터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의 확산을 위해 환경부가 추진하는 릴레이 방식의 범국민 캠페인으로,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 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밝히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해 SNS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한 병원장은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배시현 병원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김희열 병원장과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지목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병원 내 카페 이용 시 다회용기에 제공, 신규직원 입사 시 증정하는 입사키트에 텀블러 포함 등 이미 실행 중인 환경보호 정책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했다.

챌린지에 참여한 한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들이 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서 ESG 경영을 통한 환경 보호와 플라스틱 사용 감소에 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