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넷마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오늘 출시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늘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 게임이다.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한다.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받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무너진 명소나 특정 건축물을 함께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재미를 존재한다. 또한 게임 속 대륙은 특정 주기로 낮과 밤의 변화가 이뤄지고 비와 눈이 오는 등 날씨의 변화도 시시각각 이뤄진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오픈 직후 공개한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