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LA 유니버설스튜디오서 트램 사고…15명 부상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이 없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홈페이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유니버설스튜디오 테마파크에서 트램 사고가 발생해 10여명이 다쳤다.

22일(현지시간) LA 소방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5분쯤 LA 시내 북서쪽에 인접한 '유니버설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 트램 충돌 사고가 발생해 구조대가 현장에 출동했다. 구조대는 현장에서 15명의 부상자를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들은 비교적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고 소방국은 전했다.

이 사고를 조사 중인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는 트램이 회전하려고 시도하다 길가의 철제 가드레일과 충돌하면서 기울어져 승객 여러 명이 차량 밖으로 튕겨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유니버설스튜디오 측은 사고 원인을 검토하고 있다. 다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고 차량을 운전한 직원은 브레이크에 결함이 있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가 일어난 트램 투어는 유니버설스튜디오의 유명한 관광·체험 코스다. 수십명이 함께 투어용으로 만들어진 차(트램)를 타고 할리우드 영화 촬영 스튜디오 곳곳을 돌아다니며 인기 영화에 등장했던 세트를 둘러보고 관련 3D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