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인하대, 2024학년도 일반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

인하대학교 전경.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는 2024학년도 일반대학원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대학원 모집 분야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의학 계열의 50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이다.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며 학위 과정에 따라 학사·석사 학위소지(예정)자나 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일반대학원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 온라인 원서를 접수한 뒤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마감일은 다음 달 3일까지다. 합격자 발표는 6월 10일 예정이다.

일반대학원은 ‘도전과 협력으로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 중심 대학원’을 비전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원 교육과정 혁신, 수요 기반 창의적 전문가 양성, 연구중심대학형 연구·산학 혁신 선도, 특화 분야 연계 INHA 브랜드 창출, 글로벌 선도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 대학원혁신 생태계 구축 등 6대 핵심전략에 따른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핵심공통교과과정, 연구자로서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비교과 프로그램, 화이트 바이오 융합전공, 스포츠의학 융합전공 등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통합형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일반대학원 취업률은 2023년 대학알리미 공시 기준 86.8%에 이른다. 4차 유지취업률도 93.6% 달하는 등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졸업생 선배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일반대학원은 안정적인 연구활동을 보장하고 학생들의 연구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장학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24학년도 1학기 전일제 신입생 중 장학금 수혜자의 비율은 98.5%에 달하는 등 국내 연구중심대학원 중 최고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강진구 인하대 대학원장은 “연구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미래를 잘 개척할 수 있도록 인하대학교 대학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228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