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고 2024’ 시상식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인디고(IndieGo) 2024’ 시상식을 진행했다.

인디고는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지난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 한 달간의 접수 기간 동안 슈팅, 어드벤처, 로그라이크,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인디게임이 출품됐다.

15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에 소재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열린 시상식에선 ▲‘쉐이프 오브 드림(Shpae of Dream)’(대상) ▲ ‘스피어(Spear)’, ‘쿠산:늑대들의 도시’(이상 최우수상) ▲ ‘플로라리움’,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 ‘파이널 나이트’, ‘포트리스-네 방향 블록 퍼즐 게임’(이상 장려상) 등이 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 상금은 ‘안티 앨리어싱’, ‘검귤단’, ‘레모라’ 등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출신 창작팀과 퓨처랩이 낸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퓨처랩 황주훈 팀장은 “인디고 2024는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창작팀들이 서로의 게임을 플레이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는 밋업 중심의 공모전”이라면서 “퓨처랩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인사이트와 응원을 주고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창작 커뮤니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