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하이브IM, 애니메이션풍 2D RPG 신작 ‘오즈 리 라이트’ 공개

하이브IM 제공

하이브IM은 마코빌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프로젝트 OZ’의 공식 타이틀명을 ‘오즈 리라이트’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오즈 리라이트는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아름다운 2D 그래픽과 함께 동화를 기반으로 한 서사를 융합한 게 특징이다.

이 게임은 새롭게 해석된 ‘오즈의 마법사’의 이야기를 통해 모험과 전투의 세계를 형상화하고 유명 동화의 주인공들을 재해석한 영웅들이 등장한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도로시를 비롯해 유명 동화 주인공을 흥미롭게 재해석해 탄생한 7인의 창조자(리라이터)들과 함께 타락한 세력과 마녀들의 맹렬한 반항에 맞서 세계를 구하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특히 게임 내 영웅들의 ‘SNS(미러그램)’를 통해 펼쳐지는 이야기는 전투에서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감성을 선사하기도 한다.

하이브IM은 “게임의 정식 출시 전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주요 지역에서 포커스 그룹 테스트 등을 실시하는 등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코빌은 2020년 2월에 창립된 스타트업이다. 넥슨과 네오위즈 등 대형 게임 기업 출신 인력들과 함께 설립됐다. 이들은 ‘몬스터 슈퍼리그’와 같은 성공작을 론칭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