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크래프톤,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정글 게임랩’ 2기 모집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이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몰입과 자기 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정글 게임랩은 올해 1월 6종의 게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한 바 있다. 모두 29명의 1기 수료생들이 팀 단위로 제작한 결과물로, 해당 게임들은 출시 6일 만에 총다운로드 수 2만 건 이상을 돌파하고 인기 게임 순위에 오르는 등 게이머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2기 참가자는 24주 동안 합숙을 하며 게임의 기획부터 개발, 출시, 서비스까지 경험한다. 크래프톤을 포함한 게임업계 현업 개발자와 전문가들로부터 게임 개발의 경험과 노하우도 공유받을 수 있고 최종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참가자들이 이룬 팀이름으로 출시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선발 인원은 최대 32명으로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면접 순이며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별도로 제공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약 24주간의 합숙에 돌입한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게임 제작의 열정을 가지고 협업해 게임 개발과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면서 “글로벌 게임산업을 이끌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길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