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아이언 명가’캘러웨이, 한국형 아이언 ‘엑스 포지드 스타 플러스’ 출시

캘러웨이 역사상 한국 골퍼 위한 아이언은 최초
원피스 단조 아이언으로 타구감과 비거리 극강

캘러웨이골프가 한국 골퍼를 위해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한국형 아이언 엑스 포지드 스타 플러스. 캘러웨이골프 제공

캘러웨이골프가 한국 시장을 겨냥해 한국 골퍼들이 선호하는 'K-손맛'을 구현한 아이언 ‘엑스 포지드 스타 플러스(X-Forged Star Plus)’를 출시한다.

최근 아이언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오직 한국 시장을 위해 출시하는 엑스 포지드 스타 플러스 아이언은 캘러웨이골프 미국 본사와 한국팀이 최초로 공동 개발한 제품이기도 하다.

한국은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골프용품 시장이다. 그런 이유로 캘러웨이 글로벌은 한국시장을 주목하고 있었다. 특히 한국의 아이언 시장은 우드 카테고리와는 다르게 매우 독특하고 특별한 요소들이 있다.

그런 점에서 그동안 출시했던 글로벌 모델과 아시아 모델만으로는 한국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번에 출시된 한국형 아이언은 그런 고민 끝에 탄생했다. 캘러웨이가 한국형 아이언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엑스 포지드 스타 플러스 아이언은 원피스 단조 아이언으로 고순도의 1020C 연철소재를 사용했다. 따라서 프리미엄 단조 아이언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일관된 비거리와 스핀으로 그린을 보다 정교하게 공략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한국 골퍼들이 선호하는 얇은 톱 라인, 솔과 긴 길이의 아이언 헤드 디자인으로 어드레스 시 편안한 셋업을 제공하며, 편안한 스윙과 탁월한 관용성을 위해 최적의 오프셋으로 설계되었다.

특히 상급자 모델에 적용되는 다이나믹 솔 디자인은 솔의 뒤쪽을 깎아 클럽이 잔디에서 부드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리미엄 무광 밀키 크롬 마감으로 프리미엄한 외관은 물론 어드레스시 빛의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방지한다.

아이언 세트는 2가지 옵션으로 구성됐다. 우선 한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성인 5PAS(8개) 세트 구성이다. 전문 웨지 디자인을 담은 AW/SW는 마치 콤보 아이언 세트를 연상시킨다.

또한 AW/SW는 실제 캘러웨이 웨지 디자인에 사용되는 S 그라인드와 유사하게 그라인드를 처리해 다양한 상황에서 샷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웨지를 사용하고 있는 골퍼들을 위한 옵션으로 5P(6개) 세트 구성도 추가했다. 샤프트 옵션 역시 한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NS PRO 950&MODUS 105’를 장착했다. 5~P 구성은 DG MID 115가 추가되었다.

프리미엄 단조 아이언의 스펙을 갖추었음에도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책정됐으며, 모든 구매 고객들에게는 프리미엄 아이언 커버 세트가 제공된다.

출시를 기념해 캘러웨이 공식몰에서는 선착순 구매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달간 사용해 보고 불만족시 반납이 가능한 ‘선착순 100명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