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BTS ‘버터’, 일본 오리콘 5년 합산 싱글 랭킹 1위

‘다이너마이트’는 싱글 랭킹 4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021년 5월 21일 서울에서 신곡 ‘버터’를 소개하는 기자회견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5년 합산 싱글 랭킹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오리콘이 12일 발표한 ‘레이와(令和, 2019년을 기산점으로 하는 일본의 연호) 랭킹’에 따르면 BTS가 2021년 7월 발매한 싱글 음반 ‘버터’(Butter)는 작품별 매출 부문 합산 싱글 랭킹에서 1위에 올랐다. 이번 랭킹은 2019년 5월부터 올해 1월까지 일본 내 판매량을 기준으로 산정됐다. 오리콘 연호 랭킹의 합산 싱글 랭킹에서 해외 가수가 정상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TS가 2020년 발매한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같은 랭킹 4위를 차지했다.

작품별 매출 부문 스트리밍 랭킹에서는 ‘다이너마이트’가 재생 수 7억6000만회를 기록해 3위에 올랐다. ‘버터’는 이 부문 9위를 기록했다.

앨범 랭킹에서는 BTS의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가 6위, 세븐틴의 일본 첫 미니음반 ‘드림’(DREAM)이 10위를 차지했다.

장지영 선임기자 jy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