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캘러웨이골프, ‘한국형’ Ai-ONE 퍼터 6종 출시

오는 3월15일 Ai-ONE 크루저 퍼터 3종 추가

캘러웨이골프가 출시한 한국형 오디세이 Ai-ONE 퍼터 6종. 캘러웨이골프

캘러웨이골프가 Ai-ONE 시리즈 퍼터를 찾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받아들여 한국 골퍼들이 선호하는 퍼터 디자인 스타일 6종을 추가 출시했다.

그리고 오는 3월 15일에는 추가적으로 특별한 스타일의 Ai-ONE 크루저 퍼터(#7, 더블와이드, 제일버드) 3개의 모델이 추가되어 개인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퍼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퍼팅 시 많은 골퍼들에게 발생하는 고민중 하나는 중심에서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볼 스피드가 감소한다는 것이다.

일반 퍼터의 경우 타점이 퍼터 페이스의 중앙이 아닌,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만 벗어난 퍼팅을 해도 볼 스피드를 20% 감소시켜 10m 기준에서 2m가 남는다. 2m는 결코 짧은 거리가 아니다.

하지만 Ai 인서트 페이스가 장착된 Ai-ONE 시리즈 퍼터는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 벗어난 퍼팅이 이뤄졌다 하더라도 볼 스피드를 약 5% 정도만 감소시키며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즉 목표했던 10m에 가까운 9.5m를 굴러, 남은 거리는 50cm에 불과하게 된다. 빗맞은 퍼팅을 했을 때에도 일관된 볼 스피드를 구현하여 보다 홀 가까이에 붙이거나, 홀 인 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Ai-ONE 인서트 페이스는 시장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화이트 핫 우레탄 페이스와 알루미늄 2가지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됐다.

페이스 뒷면에서 발견할 수 있는 굴곡이 있는 디자인은 Ai가 수많은 계산과 테스트를 통해 제시한 결과물이다. 또한 Ai-ONE 퍼터 외관에는, 마치 최고급 슈퍼카의 투명 엔진룸을 연상시키는 ‘윈도우’ 디자인을 채택했다.

윈도우를 통해 보이는 Ai 페이스는 골퍼들에게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부여하고, 심리적으로 안정감 있는 퍼팅을 가능하게 한다.

샤프트는 스트로크 랩이 장착되었다. 이 샤프트는 스틸 소재의 90g대 경량 샤프트여서 카운터 밸런스 효과를 확보했다.

샤프트 두께 또한 기존 스트로크 랩과 동일한 두께로 제작하여 샤프트의 흔들림을 줄여 주는데다 클래식함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