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경남도 ‘말레이시아 국제기계전’ 동남아 시장 개척 참가기업 모집

기계 분야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개척 바이어 발굴
참가기업 6개 모집 부스임차료 편도항공료 등 지원

지난해 말레이시아국제기계전.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도내 주력산업인 기계 분야 수출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위한 ‘2024말레이시아 국제기계전’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국제기계전’은 1995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말레이시아 최대 기계 관련 전시회로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국제무역전시센터에서 오는 5월15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지난해는 도내기업 8개사가 참가해 상담93건 477만4000달러, 계약기대액 122만2000달러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바이어 발굴 110건, 계약기대액 150만 달러 성과를 목표로 참가한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 매칭, 기업당 개별부스, 편도항공료, 통역비 50% 등을 지원받게 된다.

수출실적, 수출 기반 준비 정도 등을 종합 평가해 3월 중 최종 참가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여업체 선정 후 사전설명회를 하고, 홍보를 위한 소책자 제작을 한다.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며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희망 기업은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 신청’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경남도 국제통상과나 경남테크노파크로 하면 된다. 그 외 경남도가 올해 지원하는 수출지원사업 관련 정보는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